Sheraton Grand Incheon Hotel

4.2 (266건의 후기)

대한민국, Incheon, Yeonsu-Gu 153 Convensia-Road, 21998   •  날씨:    •   현지 시각:     •  전화번호: (82)(32) 835 1000  

4.2

인천시내 전통 코스

차이나 타운


 차이나타운 패루! 인천역 광장 건너편의 ‘패루’를 보면 차이나타운에 왔음을 실감하게 됩니다. 비슷한 업을 하는 사람들이 모여 살던 동네인 방(坊)의 입구에 세웠던 대문인 패루는 2000년 중국 웨이하이(威海)시가 기증한 제1패루를 시작으로 제2패루, 석재패루인 제3패루 선린문이 세워졌습니다. 정통 중국요리를 맛 볼 수 있는‘차이나타운 거리’는 늘 사람들로 북적이며, 색다른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중국인 점포에서 중국 전통의상 ‘치파오’ 등 다양한 물품을 보는 재미도 놓칠 수 없습니다. 청·일 조계지 경계계단 개항기 외국인의 집단거주지였던 조계(租界)는 이 계단을 기준으로 좌측의 청국조계와 우측의 일본조계로 나뉩니다. 계단 위쪽에는 2002년 중국 칭다오(淸島)시에서 기증한, 유교의 개조(開祖) 공자의 상이 바다를 내려다보고 있습니다. 구)공화춘은 개화기 청관에서 일하던 노동자들이 싼값에 배불리 먹을 수 있는 음식인 자장면을 만들어 판 곳으로 현재 자장면 박물관으로의 변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인천화교중산학교 청국인 집단거류지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가장 높은 곳에 자리 잡았던 청국 영사관(1884)이 철수한 후, 그 일대에 사는 화교 학생들의 학교가 된 인천화교 중산학교 운동장에는 대만 국기인 청천백일기가 휘날리는 모습이 이채롭습니다. 한.중 문화교류의 장으로 다채로운 공연, 특별기획전 등을 통해 생활 속 문화의 메카로 자리 잡고 있는 한중문화관은 기획전시실 , 우호도시 홍보관 , 공연장 등의 시설을 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문의: 032-760-7860
주소: 인천 중구 북성동3가
한중문화관 홈페이지: http://www.hanjung.go.kr
자료제공: 인천관광공사, 인천시 중구 문화관광사이트
링크(인천관광공사  http://www.into.or.kr/, 중구 문화관광사이트  http://www.icjg.go.kr/tour)
 


월미 문화의 거리


인천을 상징하는 지역으로 젊음과 낭만의 대명사인 동시에 개항 이전부터 열강들이 힘겨루기를 한 역사의 현장입니다. 바닷물을 데워 목욕물로 사용한 조탕과 호텔, 놀이시설을 갖춘 유원지로 이름을 날렸으며, 1989년 문화의 거리로 조성되었습니다. 거리를 따라 걷다 보면 만나는 등대와 세련된 조형물, 바닥에서 솟아오르는 분수가 생동감 있는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자료제공: 인천관광공사, 인천시 중구 문화관광사이트


한국 전통 정원

월미공원 안에 있으며, 넓은 공간 곳곳에 우리나라 대표 정원인 양진당, 소쇄원 및 창덕궁의 후원 연못인 부용지, 애련지등을 재현하였습니다. 인천의 전통공원으로서 자리매김하면서 학생들의 교육장소, 시민들의 건전한 휴식공간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주소: 인천 중구 북성동1가
운영시간:
하절기(3~10월) 개장07:00, 입장종료21:00, 폐장 22:00
동절기(11~2월) 개장 08:00, 입장종료 20:00, 폐장 21:00
자료제공: 인천관광공사, 인천시 중구 문화관광사이트


월미 전망대

월미산 정상에 있는2005년 준공된 높이24m의 전망대입니다.
산꼭대기에 있는데다 사면이 유리로 되어 있어 인천항, 인천시내, 자유공원까지 두루 볼 수 있습니다. 밤에는 특수조명이 켜져 형형색색으로 빛을 발하고 서해바다와 어우러진 인천대교의 환상적인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소: 인천 중구 북성동1가

자료제공: 인천관광공사, 인천시 중구 문화관광사이트